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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물과소금(회장 이종석)이 대한적십자사 서울특별지사(회장 권영규)가 진행하는 '씀씀이가 바른기업'캠페인에 동참했다.
'씀씀이가 바른기업'은 매월 정기 기부를 통해 위기가정의 생계, 의료, 주거, 교육 등을 지원하는 대한적집자사의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적십자사 서울지사는 물과소금을 발문해 인증 명패를 전달했다.
물과소금은 분식,우동,김밥 프랜차이즈 브랜드 '수유리우동집'을 운영하는 기업이다. 수유리우동집은 중소기업벤쳐부의 '우수 프랜차이즈'에 8년 연속 선정돼 명예의 전당에 헌액됐다.
이종석 물과소금 회장은 "평소 지역 곳곳에서 많은 접십자 봉사원분들께서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봉사하시는 것을 알고 있었다"며 "후원금이 도움이 필요한 취약계층에게 소중히 사용되기를 바라고 앞으로도 꾸준한 사회공헌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물과소금은 2014년 프랜차이즈 사업을 시작해 전국에 120여 개 가맹점을 운영 중이다. 본사와 가맹점 간 협력을 강화하기 위해 월 1회 상생데이 행사를 열고 있으며, 가맹점 운영 부담 완화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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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물과소금(대표 안성원, 이종석)의 프랜차이즈 브랜드 수유리우동집이 중소벤처기업부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 주관한 ‘2024 우수 프랜차이즈 지정식’에서 2017년부터 8년 연속 우수 프랜차이즈에 선정되며 명예의 전당에 헌액되었다고 31일 밝혔다.
우수 프랜차이즈 지정식은 중소벤처기업부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에서 수준 평가를 통해 양질의 브랜드를 선정하는 행사다. 업종별·규모별로 구분해 가맹본부, 계약, 가맹점 지원, 관계, 시스템 성과 등 5개 영역을 평가한다. 심사위원의 현장실사와 가맹점주의 설문조사를 통해 가맹본부의 역량이 80점(100점 만점) 이상일 때 우수 프랜차이즈로 지정한다.
8년 연속 우수 프랜차이즈에 선정되며 명예의 전당에 헌액된 수유리우동집 브랜드는 2014년 프랜차이즈 사업 개시 이후 현재 전국 120여 개의 가맹점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본사와 가맹점 간의 원활한 소통·관리 및 운영의 품질 향상을 위해 가맹점 관리 프로그램을 도입하였으며, 월 1회 상생데이 행사를 운영하는 등 본사와 가맹점주의 협력을 도모하고 가맹점주의 부담을 덜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물과소금 관계자는 “수유리우동집은 약 40년 전 김밥, 우동, 짜장, 쫄면 4가지 메뉴의 수제 우동집으로 시작해 프랜차이즈 사업에 나서 가맹점주분들과 본사가 상생하며 자리매김한 브랜드다.”라며 “특히 대중적인 분식 및 식사 메뉴를 주력으로 하는 불황에 강한 외식창업아이템으로 체계적인 본사 지원 및 점주 교육과 원팩 시스템으로 초보 창업자를 비롯해 부부창업, 업종변경창업 등 다양한 상황에서 창업 부담이 낮은 것이 장점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8년 연속 중기부 우수 프랜차이즈 선정 및 명예의 전당 헌액은 수유리우동집을 찾아주시는 고객분들과 전국의 점주님들이 애써주신 결과이기에 다시 한번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 본 브랜드는 앞으로도 맛과 서비스에서 고객이 만족하고, 가맹점은 안정적 운영을 이어갈 수 있도록 다방면으로 항상 고민하고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수유리우동집은 신규창업 및 업종변경창업 희망자를 대상으로 가맹비와 교육비를 면제하고 간판을 무상 지원하는 창업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출처 : 이투뉴스(http://www.e2news.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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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욘드포스트 한종훈 기자] 물과소금의 수유리우동집이 2025 매경 100대 프랜차이즈 브랜드에 선정됐다고 28일 밝혔다.
매경 100대 프랜차이즈 브랜드는 공정거래위원회에 등록된 프랜차이즈를 대상으로 업종별 대표성, 가맹본부의 경쟁력, 가맹점과의 상생 협력 및 프랜차이즈 산업과 건전한 국민경제 발전에 기여한 공로 등을 심사해 총 100개 브랜드를 선정해 시상한다.
매경 100대 프랜차이즈 브랜드에 선정된 수유리우동집은 약 40년 전 김밥, 우동, 짜장, 쫄면 4가지 메뉴의 수제 우동집으로 시작해 현재 전국에 약 120개의 가맹점을 운영하는 프랜차이즈 브랜드다.
대중적인 메뉴를 통해 유행이나 경기를 타지 않는 외식창업아이템으로써 본사 지원 시스템과 체계적인 점주 교육, 원팩 시스템 등으로 초보 창업자를 비롯해 부부창업, 업종변경창업 등 다양한 상황에서 가맹점주들의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물과소금 관계자는 “이번 100대 프랜차이즈 브랜드 선정은 수유리우동집을 찾아주시는 고객분들 및 전국의 점주님들과 함께 만들어간 결과이기에 더욱 뜻깊고 다시 한번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라고 전했다.
이어 “약 40년간 묵묵히 성장해 온 수유리우동집은 앞으로도 가맹점에는 믿고 운영할 수 있는 시스템을, 고객에게는 언제나 따뜻한 한 끼의 만족을 드릴 수 있도록, 수유리우동집만의 경쟁력 있는 메뉴와 안정적인 운영 지원을 계속해서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종훈 기자 hjh@beyondpos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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